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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홍채출입통제 일반]   홍채인증 시 인증거리와 키높이에는 제한이 없는지요?

당사의 홍채 인식 장비는 5배줌렌즈를 사용하여 40cm ~ 100cm거리에서 인증이 가능하며 

권장설치 높이(130cm)에제품 설치 시 사용자의 키에 맞도록 자동으로 틸트부를 조정하여 145cm ~ 210cm까지키 높이를 지원합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비강압적 홍채인증방식이 무엇인지요?

사용자의 협조가 있어야만 홍채 인식이 가능한 것을 강압적 방식이라고합니다. 

즉 인증을 위해서 장비가 홍채를 인식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거리 및 자세를 취해 주어야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기존 홍채제품에서는채집용 카메라의 화각 및 초점 거리의 한계 때문에 발생합니다.

 

 

반대로 비강압적 방식은 홍채 인식 장비의 사용의 편리함을 극대화한방식으로서 사용자가 기계를

의식하지 않고 인증이 가능한 방식을 의미합니다. 

비강압적 방식을 가능하게하기 위해서는 원거리 홍채 인식 기술 구현이 되어야 하며 당사의 홍채 인식 장비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산업자원통산부 및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신제품및 성능 인증을 취득한 제품입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홍채인증 제품의 적외선 사용이 눈에 해로운건가요?

당사의 홍채인식장비는 거리에 따른 적외선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며, 

IEC62471에서 규정한 광생물학적 안전성(Eye Safety 포함)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서 사용자 눈을 보호하고있습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홍채 템플릿이 무엇인지요?

홍채 템플릿은홍채 문양에서 추출한 정보를 이진화 숫자로 표현된 디지털 정보입니다. 

홍채 인식 시스템에서 실제로 비교되는것은 홍채 이미지가 아니라 디지털 정보로 표현된 템플릿정보를 매칭하여 인증 여부를 판단합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타인수락률 (FAR_False Acceptable Rate)는 무엇입니까?

생체 인식 장비의정확성을 표현하는 용어이며 장비에 등록된 사용자를 다른 사람으로 오인식하는 확률을 말합니다. 

FAR 0.001%는 10만번 중 한번은 오인식할 가능성이 있다는뜻입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본인거부율(FRR_False Rejection Rate)는 무엇입니까?

본인거부율(FRR_False Rejection Rate)는 장비에 등록된 사용자가 인증을 시도할 때 본인임을 확인하지 못하고 인증을 거부하는 오류입니다. 

FRR 0.1%는 1000회의 인증 가운데 한번은 오류가 발생할가능성을 말합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OSDP(Open Supervised Device Protocol)은 무엇입니까?

출입통제 장비에서 전통적으로사용하던 위겐드 프로토콜의 단점을 보완한 프로토콜로서 데이터를 보호하고 통신 프로토콜이 강화된 프로토콜입니다.

OSDP는 출입 관리 및 보안 제품 간의 상호운용성 개선을 위해 표준화된 프로토콜을 제공합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위겐드(Wigand)는 무엇입니까?

위겐드(Wigand)는 출입 통제 장비 중 특히 카드 리더기 통신 인터페이스로 사용되는 프로토콜입니다. 

D0,D1,GND 3 라인으로 연결되며 5V 전압으로 통신합니다. 표준 26bit에서 확장된 32bit까지 bit 단위로 통신합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RFID(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기능을 지원하는지요?

ISO-1443A 규격을 만족하는 RF Card 리더기가내장되어 있어서 ISO-1443A 규격의 사원증 및 공무원증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카드 리더기 내장으로 카드 인증 후 홍채 인증과 함께 이중 인증기능을 지원합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Fail Safe Lock & Fail Secure Lock은 무엇입니까?

Fail Safe Lock은 정전 시 잠금 상태가 해제되어 출입문이 개방되는 락 장치를 의미합니다. 

화재 발생으로 정전이 되면 출입문을 개방하여 사용자의 안전을 우선 시 하는 락 장치입니다.

 

Fail Secure Lock은 Safe Lock 장치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정전 시 잠금 상태를 유지하는 락 장치입니다. 

주로 주요 자산을 정전이 되어도 침입자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출입문에 사용됩니다.


 

[홍채출입통제 일반]   보안템퍼링 기능은 무엇입니까?

장비를 임의 탈취 시 경보음을 울려주는 기능입니다. 


 

[일반]   콜센터 및 C/S센터 연락처 정보입니다.

(주)케이티앤씨 콜센터 및 C/S센터 정보


1. 전화번호: 

 1) 콜센터전화번호: 1800-0880

 2) C/S팀 전화번호: 02)3662-0118(Ext. 430)


2. 주소: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11길 7(케이티앤씨빌딩) 2층


3. 운영시간

   1) 월~금: 09:00~18:00

   2) 점심시간: 12:00~13:00

   3) 주말/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설치/이전]   제품설치 시 문제발생 유형 및 대처법을 알려주십시오.

일반적인 도어록 설치 혹은 설치 후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핸들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2. 문이 잠기지 않습니다.

3. 설치 전 동작확인 시에는 모티스가 동작하나 설치 후 걸림음이 발생합니다.

4. 묻을 닫았을 때 바로 자동잠김이 안되고, 안에서 핸들을 살짝 건드려야 자동잠김이 됩니다.

5. 외부에서 인증을 안해도 핸들로 문이 열립니다.

6. 전원이 안 들어옵니다.

7. 설치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았는데, 건전지가 방전됩니다.

8. 실외기에 불아 안 들어옵니다. 번호가 눌러지지 않습니다.

9. 카드키가 반응이 없습니다.

10. 비상키가 안 돌아갑니다. /뻑뻑합니다. /헛돌아갑니다. /빠지지 않습니다.


상기 문제유형에 대해서는 당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자료실에 등록된 '도어록 설치문제 대응' 메뉴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품기능]   건전지 교체시기및 교체방법은 어떻게되나요?

​ㆍ작동 시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라는 멘트가 나오거나 음성 지원이 안 되는모델인 경우에는 [옹달샘] 멜로디가 발생하면 이때 건전지를 전부 새것으로 교체해 주십시오.

ㆍ실내측 건전지 덮개를 열고 내부의 1.5볼트 AA알카라인 건전지 4개 혹은 8개를 모두 동일한 브랜드 새 것으로 교체해주십시오. 건전지 혼용이나 대량생산건전지, 저가건전지 사용은 조기방전, 누액발생, 제품고장등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ㆍ건전지는 1일 10회 사용기준 약 10개월 정도 사용가능합니다. 이는 설치환경, 설치조건, 사용빈도, 건전지품질 등에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제품기능]   건전지가 방전되어 외부에서 못열때는 어떻게하나요?

제품 하단부 혹은 전면부 등에 비상전원 MICRO USB 단자 혹은 9V 비상배터리 단가 있습니다. (제품별로 상이합니다.)

그곳에 보조배터리 혹은 9V 배터리를 꽂은 후 사용해 주십시오.

[제품기능]   화재발생 시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던데 누군가가 외부에서 임의로 온도를 높이면 열리는거 아닌가요?

당사제품은 방화문 전용제품입니다. 방화문은 내부 혹은 외부에 화재가 발생해도 그 화재가 내부 혹은 외부로 전달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임의로 열을 가한다 해도 내부까지 열이 전달되기 어렵습니다.

화재경보기능은 제품 내기에 프로그래밍 되어있기 때문에 내부까지 열이 전달되지 않는이상 문이 열리지는 않습니다.

[제품기능]   화재 시 문을 어떻게 여나요?

고온발생 시 내부의 온도를 감지해 경보음 발생과 동시에 열림상태로 전환됩니다.

또한 안티패닉기능이 설계되어있어 내부 핸들작동만으로 문이 열립니다.

[제품기능]   에티켓기능이 있나요?

일시적으로 무음으로 사용을 원하실 때 사용하시는 기능입니다. 비밀번호를 누르기 전이나 카드키, 지문을 접촉하기 직전 [#]버튼을 누르면 에티켓기능이 활성화 되어 [#]버튼 뒤 번호누르는 소리나 카드키, 지문을 인식하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에티켓 기능은 1회성 기능입니다. 지속적인 무음 사용을 원하시면 볼륨조절을 해주십시오.

 

 

1. [R1001, R1002]

문열림상태  - S 3초 -(마스터번호 *) - 1(무음) , 2(저음), 3(고음) - S

2. [M1302, M132K]

문잠금상태 - 비밀번호 - # - 4(낮춤) or 6 (높임) - *

 

3. [M113F, M114F, M113K, M1102]

건전지 커버열고 가운데 스위치  0 - 1 - 2를 선택하셔서 볼륨을 조절하십시오.


* 제품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사오니,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자동/수동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1. [R1001, R1002]

[자동] 문열림상태 - S 3초 - (마스터번호 *) - * - S

[수동] 문열림상태 - S 3초 - (마스터번호 *) - # - S

 

2. [M1302, M132K]

[자동] 문잠금상태 - 비밀번호 - # - 1 - *

[수동] 문잠금상태 - 비밀번호 - # - 3 - *

 

 

3. [M113F, M114F, M113K, M1102]

건전지 커버를 열고 가장 오른쪽 스위치 M(왼쪽)-수동 / A(오른쪽)-자동

 

 

* 제품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사오니,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비밀번호는 몇자리까지 등록 가능한가요?

1. [R1001, R1002, M1302, M132K]

비밀번호는 4~10자리까지 등록가능합니다. 특수문자 [*] [#] 등록되지 않습니다. 

 

2. [M113F, M114F, M113K, M1102]

비밀번호는 4~13자리까지 등록가능합니다. 특수문자 [*] [#]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제품별로 비밀번호 등록 자리수가 다를 수 있사오니, 상세한 내용은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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