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일반]   콜센터 및 C/S센터 연락처 정보입니다.

(주)케이티앤씨 콜센터 및 C/S센터 정보


1. 전화번호: 

 1) 콜센터전화번호: 1800-0880

 2) C/S팀 전화번호: 02)3662-0118(Ext. 430)


2. 주소: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11길 7(케이티앤씨빌딩) 2층


3. 운영시간

   1) 월~금: 09:00~18:00

   2) 점심시간: 12:00~13:00

   3) 주말/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설치/이전]   제품설치 시 문제발생 유형 및 대처법을 알려주십시오.

일반적인 도어록 설치 혹은 설치 후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핸들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2. 문이 잠기지 않습니다.

3. 설치 전 동작확인 시에는 모티스가 동작하나 설치 후 걸림음이 발생합니다.

4. 묻을 닫았을 때 바로 자동잠김이 안되고, 안에서 핸들을 살짝 건드려야 자동잠김이 됩니다.

5. 외부에서 인증을 안해도 핸들로 문이 열립니다.

6. 전원이 안 들어옵니다.

7. 설치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았는데, 건전지가 방전됩니다.

8. 실외기에 불아 안 들어옵니다. 번호가 눌러지지 않습니다.

9. 카드키가 반응이 없습니다.

10. 비상키가 안 돌아갑니다. /뻑뻑합니다. /헛돌아갑니다. /빠지지 않습니다.


상기 문제유형에 대해서는 당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자료실에 등록된 '도어록 설치문제 대응' 메뉴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품기능]   건전지 교체시기및 교체방법은 어떻게되나요?

​ㆍ작동 시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라는 멘트가 나오거나 음성 지원이 안 되는모델인 경우에는 [옹달샘] 멜로디가 발생하면 이때 건전지를 전부 새것으로 교체해 주십시오.

ㆍ실내측 건전지 덮개를 열고 내부의 1.5볼트 AA알카라인 건전지 4개 혹은 8개를 모두 동일한 브랜드 새 것으로 교체해주십시오. 건전지 혼용이나 대량생산건전지, 저가건전지 사용은 조기방전, 누액발생, 제품고장등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ㆍ건전지는 1일 10회 사용기준 약 10개월 정도 사용가능합니다. 이는 설치환경, 설치조건, 사용빈도, 건전지품질 등에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제품기능]   건전지가 방전되어 외부에서 못열때는 어떻게하나요?

제품 하단부 혹은 전면부 등에 비상전원 MICRO USB 단자 혹은 9V 비상배터리 단가 있습니다. (제품별로 상이합니다.)

그곳에 보조배터리 혹은 9V 배터리를 꽂은 후 사용해 주십시오.

[제품기능]   화재발생 시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던데 누군가가 외부에서 임의로 온도를 높이면 열리는거 아닌가요?

당사제품은 방화문 전용제품입니다. 방화문은 내부 혹은 외부에 화재가 발생해도 그 화재가 내부 혹은 외부로 전달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임의로 열을 가한다 해도 내부까지 열이 전달되기 어렵습니다.

화재경보기능은 제품 내기에 프로그래밍 되어있기 때문에 내부까지 열이 전달되지 않는이상 문이 열리지는 않습니다.

[제품기능]   화재 시 문을 어떻게 여나요?

고온발생 시 내부의 온도를 감지해 경보음 발생과 동시에 열림상태로 전환됩니다.

또한 안티패닉기능이 설계되어있어 내부 핸들작동만으로 문이 열립니다.

[제품기능]   에티켓기능이 있나요?

일시적으로 무음으로 사용을 원하실 때 사용하시는 기능입니다. 비밀번호를 누르기 전이나 카드키, 지문을 접촉하기 직전 [#]버튼을 누르면 에티켓기능이 활성화 되어 [#]버튼 뒤 번호누르는 소리나 카드키, 지문을 인식하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에티켓 기능은 1회성 기능입니다. 지속적인 무음 사용을 원하시면 볼륨조절을 해주십시오.

 

 

1. [R1001, R1002]

문열림상태  - S 3초 -(마스터번호 *) - 1(무음) , 2(저음), 3(고음) - S

2. [M1302, M132K]

문잠금상태 - 비밀번호 - # - 4(낮춤) or 6 (높임) - *

 

3. [M113F, M114F, M113K, M1102]

건전지 커버열고 가운데 스위치  0 - 1 - 2를 선택하셔서 볼륨을 조절하십시오.


* 제품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사오니,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자동/수동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1. [R1001, R1002]

[자동] 문열림상태 - S 3초 - (마스터번호 *) - * - S

[수동] 문열림상태 - S 3초 - (마스터번호 *) - # - S

 

2. [M1302, M132K]

[자동] 문잠금상태 - 비밀번호 - # - 1 - *

[수동] 문잠금상태 - 비밀번호 - # - 3 - *

 

 

3. [M113F, M114F, M113K, M1102]

건전지 커버를 열고 가장 오른쪽 스위치 M(왼쪽)-수동 / A(오른쪽)-자동

 

 

* 제품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사오니,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비밀번호는 몇자리까지 등록 가능한가요?

1. [R1001, R1002, M1302, M132K]

비밀번호는 4~10자리까지 등록가능합니다. 특수문자 [*] [#] 등록되지 않습니다. 

 

2. [M113F, M114F, M113K, M1102]

비밀번호는 4~13자리까지 등록가능합니다. 특수문자 [*] [#]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제품별로 비밀번호 등록 자리수가 다를 수 있사오니, 상세한 내용은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카드키는 몇 개까지 등록가능한가요?

카드키는 5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제품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상세내용은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지문은 몇 개까지 등록가능한가요?

지문은 10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제품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상세내용은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교통카드나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등록가능한가요?

교통카드, 교통카드 기능이있는 신용카드, NFC기능 휴대폰등은 등록해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카드나 휴대폰은 사용이 제한될수 있으며 당사 카드키 이외의 카드키나 휴대폰으로 사용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품기능]   경보음 해제방법

ㆍ비밀번호, 카드, 지문 중 한가지 방법으로 인증

ㆍ내부 건전지제거 -건전지 제거후 삽입해도 해제안되면 [S]버튼3초

ㆍ[S]버튼 3초이상 길게 누름

[제품기능]   허수 기능이 뭔가요?

허수기능은 비밀번호 노출에 대비하기 위해 사용하시는 비밀번호 앞 또는 뒤에 허수를 추가해 문을 여는 방법입니다.

비밀번호 포함 20자리까지 사용가능하며 비밀번호 앞과 뒤 동시에 허수를 넣으면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제품기능]   안에 있는 사람을 못 나오게 할수도 있나요?

외부 강제잠금을 설정하시면 내부에서 문을 열거나 조작할 때 경보음이 울립니다.

다만, 안티패닉기능으로 내부에서 핸들만 움직이면 문이 열리기 때문에 경보음은 울리지만 문을 못열게 할 수는 없습니다.

ㆍ외부강제잠금 설정 - 잠근후 외부에서 비밀번호 누른후 [#]3초

ㆍ외부강제잠금 해제 - 외부에서 비밀번호, 카드 , 지문으로 인증

[제품기능]   비밀번호 등록/변경 방법

내측의 건전지 커버를 연 후 등록버튼을 누르세요.

음성안내에 따라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음성안내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습니다.)

 

내기의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1. [R1001, R1002, M1302, M132K]

문열림 상태 - S - (마스터번호 *) - 새로운 비밀번호 - *

 

2. [M114F, M113F, M113K, M1102]

문열림 상태 - S - 기존번호(마스터번호) - * - 새로운 비밀번호 - *

 

* 해당 기능설정은 제품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사오니,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카드키 등록방법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1. [R1001, R1002, M1302, M132K]

문열림 상태 - S - (마스터번호 *) - 카드키 태그(연속등록) - *

 

2. [M114F, M113F, M113K, M1102]

문열림 상태 - S - 기존번호(마스터번호) - * - 카드키 태그(추가등록 시 반복) - S

 

* 해당 기능설정은 제품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사오니,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카드키삭제방법

 1. [M114F, M113F, M113K, M1102]

 

ㆍ전체삭제

1)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2) 기존번호 (마스터등록되어있는경우 마스터번호) 누른후 [*]버튼 누릅니다.

3) [#]버튼을 누릅니다.

4) [1]버튼을 누릅니다.

 

ㆍ개별삭제

1)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2) 기존번호 (마스터등록되어있는경우 마스터번호) 누른후 [*]버튼 누릅니다.

3) [#]버튼을 누릅니다.

4) [3]버튼을 누릅니다.

5) 삭제 할 카드키를 접촉합니다. (추가삭제시 카드키접촉 반복)

6) [S]버튼을 누릅니다.

 

ㆍ지정삭제 

1)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3초 누릅니다.

3) [2]버튼 누릅니다.

4) [1]버튼 누릅니다.

5) 삭제할 카드번호를 누른후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삭제시 카드번호[#]를 반복합니다.

 

2. [R1001, R1002]

카드키 전체삭제: 문열림 상태 - S 3초 - (마스터번호 *) - # - 1 - S

 

3. [M1302, M132K]

카드키 전체삭제: 문열림 상태 - S 3초 - (마스터번호 *) - # - 2 - S 

 

* 해당 기능설정은 제품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사오니,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기능]   지문등록방법

1.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2. 기존번호 (마스터등록되어있는경우 마스터번호) 누른후 [*]버튼 누릅니다.

3. 동일지문을 4회 접촉합니다. (추가등록시 다른지문 반복)

4. [S]버튼 누릅니다.

 

* 해당 기능설정은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제품에 대한 설명입니다. 상세 내용은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문인식 지원제품: M114F-PK, M113F-PK, M114F-PC, M113F-PC

 

[제품기능]   지문삭제방법

ㆍ전체삭제

1.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2. 기존번호 (마스터등록되어있는경우 마스터번호) 누른후 [*]버튼 누릅니다.

3. [#]버튼을 누릅니다.

4. [2]버튼을 누릅니다.

 

ㆍ개별삭제

1.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2. 기존번호 (마스터등록되어있는경우 마스터번호) 누른후 [*]버튼 누릅니다.

3. [#]버튼을 누릅니다.

4. [3]버튼을 누릅니다.

5. 삭제할지문을 접촉합니다. (추가삭제시 반복)

6. [S]버튼을 누릅니다.

 

ㆍ지정삭제 (등록된 지문번호를 알고있을경우)

1. 문열림상태에서 내부 건전지 커버를 연후 [S]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3초 누릅니다.

3. [2]버튼 누릅니다.

4. [2]버튼 누릅니다.

5. 삭제할 카드번호를 누른후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삭제시 카드번호[#]를 반복합니다.

 

* 해당 기능설정은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제품에 대한 설명입니다. 상세 내용은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문인식 지원제품: M114F-PK, M113F-PK, M114F-PC, M113F-PC